해외여행을 갈 때 새벽 비행기를 이용하면 공항으로 가는 순간부터 고민이 시작됩니다.
특히 새벽 시간대는 대중교통 운행이 제한적이고 택시 잡기도 어려울 때가 종종 있는데요.
오늘은 새벽 비행기를 타기 위해 인천공항으로 가는 방법부터 공항에 도착한 후 편하게 쉴 수 있는 시설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늦은 밤이나 새벽에 인천공항 가는 방법
밤 늦은 시간이나 동이 트기 전 이른 새벽 시간이라면 공항까지 어떻게 가나 고민이 많이 됩니다.
특히 새벽에는 공항철도도 운행을 하지 않고 택시도 잡기가 힘든데요
이럴 땐 밤이나 새벽에도 이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을 미리 예약해두거나 자차로 이동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1.공항버스
만약 새벽에 집을 나서야한다면 공항버스를 고려해보세요. 지역과 노선에 따라 첫차 시간은 다르지만 보통 4~5시에는 첫차 운행이 시작됩니다
공항버스는 여행 캐리어, 골프백 등 큰 짐을 가지고 탈 수 있고 인천공항 2터미널까지 가기때문에 가는 동안 편하게 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콜밴
콜밴은 원하는 시간에 부를 수 있는 차량 호출 서비스로, 특히 이른 새벽 시간대에 유용합니다.
공항철도나 공항버스가 운행하지 않는 시간에는 콜밴을 통해 공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콜밴은 다양한 업체가 있는데 각 업체마다 가격이 다를 수 있으니 업체별 견적을 잘 따져보고 예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자차
공항에서 집이 멀거나 혹은 짐이 너무 많다면 자차를 이용하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특히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면 더욱 편리한데요. 가능하다면 인천공항 공식 주차대행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인천공항 도착 후 편하게 쉴 수 있는 시설 4가지
1. 캡슐 호텔 (다락 휴)
캡슐 호텔인 ‘다락 휴’는 아침 일찍 비행기를 타는 승객들을 위한 숙박 시설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호텔은 싱글룸과 더블룸으로 나뉘며, 객실 내에 샤워 시설이 없는 룸을 선택했다면, 공용 샤워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치: 1터미널 교통센터 1층 중앙 / 2터미널 교통센터 지하 1층 동측 버스 매표소 근처
(이미지를 누르면 크게 보입니다)
2. 릴렉스 존
릴렉스 존은 조용하게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면세 구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푹신한 의자에서 휴식하며 휴대폰 충전 등의 편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승객과 환승 승객 모두 자유롭게 이용 가능합니다.
위치: 1터미널 4층 면세구역 동편, 25, 29번 게이트 부근 / 2터미널 4층 면세구역 231, 268번 게이트 부근
(이미지를 누르면 크게 보입니다)
3. 냅존
냅존은 24시간 무료로 이용 가능한 휴식 공간으로, 1인용 수면 침대와 TV를 제공합니다.
탑승 수속을 마친 후 이용할 수 있어,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위치: 1터미널 탑승동 4층 중앙, 4층 면세지역 25번(동편) 게이트 부근 / 2터미널 4층 면세지역 231(서편), 268(동편) 게이트 부근
(이미지를 누르면 크게 보입니다)
4. 환승 호텔
환승 호텔은 6시간 단위로 이용 가능한 숙박 시설로, 방 타입과 이용 시간에 따라 요금이 다릅니다.
주로 환승객을 위한 공간으로 면세 구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위치: 1터미널 4층 면세구역 11번 게이트 부근 / 2터미널 4층 면세구역 252번 게이트 부근
(이미지를 누르면 크게 보입니다)
오늘은 밤 늦은 시간이나 이른 새벽 시간에 인천공항까지 이동하는 방법과 공항에 도착했을 때 편하게 쉴 수 있는 곳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새벽 비행기를 기다리거나 부족한 여행 계획을 짜야 할 때, 위와같이 공항 안에서 쉴 수 있는 시설들을 잘 활용하면 편안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행복한 여행 되시길 기원합니다.
여행을 좋아한다면 꼭 확인하세요
실생활에 도움되는 법률 정보 살펴보기